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

KBM 로고

製品カテゴリー

About KBM

KBM NEWS

KBM NEWS

Home > 会社紹介 > KBM NEWS
공지사항
'한국을 빛낸 이달의 무역인'시상, 최문석 케이비엠 사장
2014.09.24



비철금속 가공처리 및 전자부품 제조업체 케이비엠의 최문석 사장(46)이 제72회 ‘한국을 빛낸 이달의 무역인’으로 선정됐다. 한국무역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, 한국경제신문은 수출 확대와 고용 증대에 기여한 중소 수출기업인을 매달 두 명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.

 

◆일본 중국시장 적극 공략

2001년 설립된 케이비엠의 주력 제품은 진공 증착에 사용되는 증착용 열원부품인 텅스텐 증착 코일이다. 자동차 램프 반사경을 알루미늄으로 코팅하거나 카메라·휴대폰 광학 렌즈를 코팅할 때 열원으로 사용한다. 텅스텐 코일에 알루미늄을 녹여서 부착한 뒤 진공상태에서 알루미늄 증착제를 증발시켜 코팅하는 원리다.

공장설비의 90%는 자체 개발·제작해 공정을 자동화했다. 세계 굴지 자동차업체의 1차 벤더인 발레오오토모티브라이팅 등에 주로 공급한다.

반도체 검사에 사용되는 프로브 백금 핀, 프로브카드 등 부품도 생산한다. 기업부설연구소에는 현재 6명의 연구전담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.

케이비엠은 2007년 일본 법인, 2011년 중국 법인을 차례로 설립하며 해외시장 개척에 적극 나선 결과 지난해 수출 약 1287만달러를 달성했다. 지난해 매출은 약 453억원이다.

최 사장은 “반도체 부품 증착, 이온 빔 소스의 비철금속 부품 소재 가공 등으로 사업영역을 점차 확장하고 있다”며 “지난해 대비 매출 20% 신장을 올해 목표로 잡았다”고 말했다.